메이헴 (Mayhem) – 스티브 연 너 때문에 본 영화

20180205_05.jpg

"워킹 데드" 시리즈의 글렌으로 연기한 "스티브 연"의 신작 영화이다. 봉준호 감독의 "옥자"에서도 나와서 친근한 느낌의 배우이다. 그가 이번에는 좀비와는 다른 존재가 나온는 공포 액션 영화를 찍었다.

분노 바이러스라는 존재인 데, 이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면 감정이 극대화되어 폭력적이 되어 버리는 설정이다. 이 설정은 "12 몽키스"와 "28일 후"의 바이러스 설정과 비슷하나 "12 몽키스"는 인류를 멸망에 이르게 한 치명적인 바이러스이고, "28일 후"의 바이러스는 좀비 바이러스라는 설정이라면, 이 영화 속의 바이러스는 해독 가능한 감염 바이러스로 8시간 안에 해독이 가능한 제한적인 바이러스이다.

또한 영화의 공간도 로펌 건물로 제한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제한된 공간도 엘리베이터라는 매개체로 보안키에 의해 일반인층, 간부층, 최고위층이라는 직위에 따른 제한된 동선으로 구성된 공간이다.

시간적 제한과 공간적 제한에서 벌여지는 사건의 연속성을 그려내고 있다. 시간적 제한은 8시간 이 후면 정상인으로 되기 때문에 그 이전에 죽이고자 하는 인물을 죽여야 하는 시간 제약의 이 영화의 하나의 소재이다. 

공간적 제한은 나름 유능했지만, 간부의 모략으로 나락으로 떨어진 주인공이 최고위층으로 이동하기 위해 보안키를 얻는 과정을 그려낸 제약이다.

20180205_06.jpg

미국 공포 영화답지 않게 총을 사용하는 장면도 최소화하였고, 공구들을 이용해서 죽이거나, 맨손이나, 낙상사시키는 정도이다. 그렇다고 청소년이 볼 수 있는 수준은 아니다. 꽤 고어한 장면이 있다. 여유 시간에 아무 생각없이 즐기기에는 무난한 성인 공포 영화이다. 무서운 장면은 그다지 없다. 좀비가 아닌, 감정이 극대화된 미친 인간들이 나오는 영화이므로.

직장 내 상사에게 불만이 있는 사람이라면, 또는 스티브 연을 좋아하는 팬이라면 즐길 만한 영화이다.

 

Loading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