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지던트 이블 HD 리마스터(Resident Evil HD Remaster) – 바이오하자드 고전의 추억팔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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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 이 게임을 접했을 때는 바이오하자드라는 명칭으로 불렸을 때 였는데, 이제는 당연히 레지던트 이블로 불려지는 시기인가…

 

좌우간 2002년쯤에 닌텐도 게임큐브 기종으로 바이오하자드 리버스로 한번 리메인크 된 적이 있었다. 이 때 당시 PC용으로도 리메이크 되기를 많이 기대했지만, 결국 이뤄지지 않았다.

그러던 게임이 닌텐도가 더 이상 신작 게임에 치중하지 않고 와인사업에만 빠져 있을 때인 시기에 추억팔이에 이 게임을 이용하게 될 것이라고는 생각지 못했다. 그런데, 감정적으로는 기뻤다.

 

바이오하자드의 게임성은 시간이 흘렀어도 대단하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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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해본 게임에서 물론 질 발렌타인으로 선택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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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스 레드필드도 선택할 수 있는 것은 당연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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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인상에서 놀란 것은 오프닝 컷씬이었다. 물론 최신 게임치고는 투박한 3D 그래픽수준이었지만, 원작에서의 조잡한 B급 실사영화의 짧은 컷씬보다는 나았다. 물론 내용도 충실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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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디어 본격적인 게임의 실행화면이다. 이 부분은 다른 부분과 달리 3D처리가 많이 되어 있어서인지, 프레임 감소가 약간 있는 부분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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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억속의 이 부분도 되살려 놓았다. 그런데 기억 속의 부분은 실사처리하였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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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 여는 장면 처리로 문을 지나는 과정을 표현하는 것을 그대로 따라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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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벤토리도 과거의 모습과 흡사하게 만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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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의 표현은 바이오하자드 1편 때와 마찬가지로 캐릭터와 중요 아이템을 제외하면 2D 이미지로 처리되어 약간의 괴리감을 느낄 수 있지만, 광원효과가 원작에 비해 사실감 넘치게 표현하여 그 괴리감이 원작에 비한다면 적어졌다.

 

그런데, 카메라모드는 정말이지…

하긴, 2D배경이미지이니 카메라모드를 벗어날 수 없었겠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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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도를 구하고 나니, 예전 게임을 했을 때 기억이 새록새록…

한데, 실제 게임을 하니 15년 이상 지난 기억이라 그런지 가물가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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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장방식도 예전 방식으로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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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을 때의 장면도…

 

2002년 당시에 나왔다면 정말 칭찬받을 만하지만, 요즘 시기에 나온 것은 왠지 신작게임에 치중하지 않고 추억팔이에 한 술 얹는 행태인 듯 싶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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