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쇼크 1 리마스터드 에픽 무료 버전 실행

무료 배포

2022년 5월 27일 에픽게임즈에서 바이오쇼크 더 콜렉션 BioShock: The Collection 을 무료로 배포하였다. 그것을 주문하여서 무료로 받게 되었다.

무료 배포하는 3개의 게임

콜렉션의 구성은 3가지 바이오쇼크 프렌차이즈 게임으로 구성되어 있다.

  • 바이오쇼크 1 리마스터드
  • 바이오쇼크 2 리마스터드
  • 바이오쇼크 인피니티

바이오쇼크 인피니트는 스팀에서 구매해서 라이브러리에 있어서 관심은 없고, 바이오쇼크 1과 2는 이미 오래 전에 해봤기 때문에 관심이 없었는 데, 자세히 보니 리마스터드 버전이었다.

그래서 주문을 하였다. 무료로.

주문사이트 : https://store.epicgames.com/ko/bundles/bioshock-the-collection


게임의 설치 및 2K 연동

에픽 라이브러리에 등록된 바이오쇼크 3개 게임

에픽게임즈의 라이브러리에 이렇게 3개의 게임이 등록되었다.

이 중 오랜만에 즐겨 보려는 바이오쇼크 1 리마스터드 를 설치를 하였다.

설치 후 게임을 실행하였더니, 역시 에픽게임즈에서 무료로 배포한 이유를 알 수 있었다.

2K Launcher 사용

마케팅 차원에서 2K게임즈 와 협업으로 진행하는 모양이었다. 바로 2K와 회원 공유가 된다는 메시지를 볼 수 있게 되었다.

이것은 스타워즈 배틀프론트 1를 무료로 배포할 때와 마찬가지였다. 이 떄는 오리진 Origin 과 연동이 되었다.

2K 실행 프로그램

설치 후 바탕화면이 생성된 실행 아이콘을 클릭하면 이제부터는 2K Launcher 가 실행되면서 플레이 버튼을 또 클릭해야 게임을 실행할 수 있게 된다.

몰랐는 데, 이미 이 방법은 이전에도 있었던 모양이었다. 2K Launcher 는 이번에 처음 실행된 것이지만, 게임 라이브러리에 문명4 와 Xcom2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


게임의 실행과 첫느낌

바이오쇼크 1 리마스터드 메인 화면

2K Launcher 를 이용해서 바이오쇼크 1 리마스터드 를 실행하고 나오는 메인 화면은 예전 오리지널과 큰 치이는 보이지 않았다.

오래되어서 기억이 정확하지는 않지만, 비슷해 보였다.

바이오쇼크 1 리마스터드 게임 시작

물의 반사 효과가 좋아서 그래픽이 나아졌나 싶었지만 그것도 아닌 것 같았다.

원작이 언리얼 엔진 3를 이용해서 제작되어 그래픽이 좋았었다. 그래서 리마스터 버전이 언리얼 엔진 4 로 제작이 되었는 지 기대를 가지고 설치를 하였는 데, 그건 아닌 것으로 보인다.

게임의 정보를 조사해 보니 오리지널과 리마스터드 버전의 차이는 텍스처의 고해상도 지원 정도로 보인다. 64비트 게임 지원은 PC버전은 해당사항이 없다고 하고, 다이렉트X 11 지원도 큰 효과 향상이 없다고 한다.

바이오쇼크 1 리마스터드 오프닝 추락장면

그래서인지, 그래픽적인 부분에서는 과거의 기억보다 세월의 흐름만큼 대폭적으로 좋았다고 느껴지지는 않았다.

바이오쇼크 1 리마스터드 게임 화면

일단 게임이 정상적으로 진행되는 것을 확인하고 마무리하였다.


한글 패치 설치 실패

PC판 바이오쇼크 1 리마스터드 는 자체적으로 한글을 지원하지 않는다. 대신 한글패치를 설치하면 한글로 즐길 수 있다고 하였다.

그래서 정보를 확인해보고 한글패치를 다운로드 받았다.

다운로드 정보 사이트 : https://minipol.tistory.com/entry/BioShock-1-Remastered-%ED%95%9C%EA%B8%80-%ED%8C%A8%EC%B9%98

압축분할된 파일들의 압축을 푼 후 패치 프로그램을 실행하였다.

한글패치 프로그램

설치가 진행되는 듯 싶더니, 게임 설치 카테고리 선택하는 부분에서 더 이상 진행이 안되었다.

이 프로그램이 스팀 버전이라 발생하는 문제였다.

아직 에픽게임즈 용 한글 패치는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한글 패치는 당분간 없는 것으로 알고 진행해야겠다.


추가 정보


5월 30일 에픽버전 한글패치 배포

에픽 버전의 한글패치가 5월 30일에 배포가 되었다.

위에서 설명한 한글 패치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사이트에서 에픽 버전 패치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용량도 20M로 100M가 넘었던 스팀 버전에 비해 간결해 졌다. 폰트를 다른 것으로 교체를 해서 그렇다고 했다.

에픽버전 한글화 프로그램 실행

다운로드 받은 파일의 압축을 푼 후 실행하면 위와 같이 나온다.

현재 시점에서는 1.1 버전으로 되어 있다.

에픽버전 한글화 설치 폴더 선택

설치할 폴더를 물어보는 데, 기본값은 에픽게임 설치 기본 폴더가 적혀 있다. 나처럼 다른 폴더에 설치했다면 찾아보기… 에서 설치된 폴더를 선택하면 된다.

설치 과정이 진행되고 완료가 나온다.

바이오쇼크 1 리마스터드 한글패치 화면

게임을 실행하면 한글로 된 메뉴가 바로 나온다. 따로 설정에서 조정해야 할 것이 없다.

이제 게임을 한글로 즐기면 된다.

사실 리마스터드 라고 그래픽이 아주 좋아졌다고 볼 수도 없어서 다시 할 필요가 있나 하는 고민을 했었는 데, 시간 여유가 생기면 바이오쇼크 1을 다시 해 볼 생각을 들게 하였다.

Loading

“바이오쇼크 1 리마스터드 에픽 무료 버전 실행”의 1개의 댓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