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스트와이어 도쿄 무료 배포 게임 엔딩

게임소개

고스트와이어 도쿄 는 탱고 게임웍스에서 개발하였고 2022년 출시한 최신 게임을으로 에픽스토어에서 2023년 12월 25일 크리스마스에 하루동안 무료로 배포하였다.

언리얼 엔진 4를 사용한 최신 그래픽의 1인칭 오픈월드 액션게임이다.

다행히도 내 시스템에서도 4K에서는 힘들지만 1080 해상도로는 구동이 가능하였다.

내용은 도쿄 시부야 지역에 발생한 미스터리한 사건을 주인공 아키토와 빙의된 유령 KK가 합심하여 조자연적 사건을 해결하는 내용이다.


게임 설치

고스트와이어 도쿄 에픽게임즈 무료 배포

에픽게임즈에서 무료 배포할 때 라이브러리에 담아 두었던 것을 설치를 하였다.

게임 메인 메뉴

설치를 하니, 바로 한글 인식이 작동하였다.

게임 설정

설정에서 언어가 한국어로 되어 있어서 자막을 한글로 볼 수 있었다.

음성은 영어와 일본어를 선택할 수 있었다. 동양인인데 영어로 듣기에는 어색해서 일본어로 선택해서 게임을 즐겼다.


게임 특징

게임 시작 동영상

최신 게임답게 그래픽이 뛰어나다. 언리얼 엔진4 가 사용되었다고 한다.

고스트와이어 도쿄 공격 동작

FPS 게임 형식인 데, 총기류를 무기로 사용하는 것이 아닌 주문을 통한 가격 방식을 사용한다.

4종류의 이더리얼 위빙과 활, 6종류의 부적으로 공격을 할 수 있다.

그리고 손짓으로 부적을 그리는 동작으로 잠금을 푸는 방식도 있다.

독특한 방식이지만, 진행하다보면 계속 반복되고 새로운 것이 없어서 식상해지기도 한다.

고스트와이어 도쿄 귀신 흡수

영혼을 수집하여 모으는 미션이 너무 반복적이어서 후반으로 갈 수록 참신함이 없어지기도 한다.

귀신 전송

수집한 영혼은 전화 부스의 전화기로 전송을 하는 데, 레벨업과 관련이 없다면 중반 이 후에는 진행하지 않았을 것이다.

사진 찍기

특이하게 사진을 찍는 기능이 있다. 셀카도 찍을 수 있게 되어 있고, 게임상에서 얻는 필터와 피겨로 편집도 가능하게 해 준다.

일종의 재미로 넣은 기능인 듯 싶다.

토리이 정화

지역별 안개의 청소는 토리이 를 정화하는 것으로 되어 있다. 일본 색을 느낄 수 있는 요소였다.

게임 맵

게임 초반에는 안개로 인해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이 별로 없는 상태로 시작하는 데, 위의 토리이 를 정화하면 활동 영역이 늘어나는 게임 구조이다.

도쿄 시부야 거리를 알아가는 과정을 재미 요소로 두었다.

고스트와이어 도쿄 이면 세계

게임의 무대가 유령 도쿄인 데, 게임 중에 이면세계도 등장해서 사일런트 힐 적인 재미도 있다.


게임 엔딩

고스트와이어 도쿄 엔딩 시작

게임 엔딩은 조금 독특하였다.

안좋은 쪽으로.

오픈월드 형식의 게임이지만 사실 메인 미션을 따라 진행하는 구조인 게임인 데, 그나마 자유롭게 도쿄를 돌아다닐 수 있는 형식을 엔딩에서 포기하였다.

엔딩 미션이 있는 도쿄타워로 가기 위해서는 오토바이로 이동하는 컷씬 이 후 시부야 거리와 별개의 장소에서 진행하게 된다.

그래서 일부 주요 사이드 미션을 모두 끝내 놓고 가야 한다.

고스트와이어 도쿄 엔딩 도쿄 다워

도쿄타워는 1층 로비만 구현해서 급하게 제작 마무리를 하였다고 의심이 들었다.

고스트와이어 도쿄 엔딩 후 게임 계속

엔딩 후 다시 게임을 이어가면 KK의 아파트 골목에서 시작한다.

남은 사이드 미션과 유물 찾기 등을 이어서 할 수 있다. 리젠된 요괴들과의 반복적인 전투만 있어서 엔딩을 본 후에는 그다지 진행할 생각이 들지 않는다.

고스트와이어 도쿄 게임의 스토리가 오픈월드 게임이지만 직선적인 구조라 다시 하는 것도 생각이 들지 않는다.


추가정보

게임정보 : https://store.epicgames.com/ko/p/ghostwire-tokyo

Loading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