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에이지 인퀴지션 설치 후 한글패치 적용

게임소개

바이오웨어에서 제작한 RPG게임 중 인기있는 프랜차이즈로 “드래곤 에이지” 시리즈가 있다. 그 중 3번째 작품으로 출시한 것이 “드래곤 에이지 인퀴지션 (Dragon Age Inquisition)”이다.

2014년에 출시를 한 게임으로 오래된 게임이다.

그것을 왜 이제 소개하느냐?

2021년 8월 15일에 한글패치 최종판이 나왔기 때문이다. 팀왈도에서 배포를 하였다.

그래서 게임을 설치해보고 한글패치를 적용하는 방법과 한글판 드래곤 에이지 인퀴지션을 보여주고자 한다.


게임의 설치

이 게임은 스팀에서 지난 5월에 세일을 할 때 이미 구입을 해 두었다. 세일로 가격이 저렴하기도 했지만 한글패치 최종판이 나올 거라는 소식을 들어서 구매를 했었다.

구매만 하고 설치는 안했다.

8월 15일 한글패치 최종판이 나왔다는 소식을 듣고 정보를 얻은 후 설치를 먼저 하였다.

게임을 설치한 후 바탕화면에 생긴 아이콘을 클릭해서 게임을 실행하였다.

설치를 하면서 혹시나 했다. 바이오웨어 게임이지만 배포사가 EA이므로 오리진과 연동이 되지 않을까 싶었는 데, 역시 처음 실행 과정에서 오리진 로그인이 나왔다.

로그인 정보를 잊고 있어서 몇 차례의 실수 끝에 설치를 할 수 있게 되었다.

만약 오리진 런처가 설치가 되어 있지 않다면 설치 과정이 나올 것이다.

게임 설치 후 오리진을 실행해서 확인해 보니 드래곤 에이지 인퀴지션이 추가된 것을 확인하였다.

오리진 로그인 과정 때문인 지 처음에는 에러가 나왔다. 그래서 다시 실행하니 스팀, 오리진 로그인을 거쳐 게임이 실행이 되었다.

화려한 색상이 게임 첫 화면이 나왔다. 2014년 게임이지만 괜찮았다.

해상도만 설정을 하였다. 3440 x 2160 을 지원하였다.

게임이 정상적으로 작동되는 것을 확인하였다.

굳이 여기까지 한 것은 한글패치를 할 때 게임을 처음 설치하면 게임을 실행해야 한다고 되어 있기 때문이었다.


한글패치 설치

한글패치는 팀왈도 블로그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드래곤에이지 인퀴지션 한글패치 최종판

https://blog.naver.com/dhrgusdlrns4/222471457139

위의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2가지 방법으로 한글패치를 할 수 있는 데, 나는 2번째 방법으로 했다.

방식 1을 프로스트 모드 매니저를 통해 한글패치 데이터를 설치하는 것이고, 방식 2는 한글패치 파일을 기존 파일에 덮어 쓰는 방식이다.

차이는 방식1은 매니저 프로그램을 추가로 설치하고 게임 실행 시 매니저 프로그램도 실행해서 게임을 실행하는 방식아라 귀찮았다.

방식2는 파일을 덮어 쓰기만 하는 것이니 편하지만 미검수 버전이라고 해서 한글 검수나 안정성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불안한 점이 있다.

선택은 방식 2로 했다. 방식 1은 다른 모드를 추가로 설치할 수 있을 지 모르지만, 이번에는 모드 설치 없이 바닐라로 즐길 것이기에 약간의 검수가 안된 한글이 나와도 편하게 즐기려고 방식 2로 했다.

팀왈도 블로그에서 방식 2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압축을 풀었다.

압축을 푼 파일을 드래곤 에이지 인퀴지션이 설치된 같은 폴더에 덮여씌었다.

게임 실행 후 옵션 설정에서 자막 활성화를 선택해 주었다.

이러면 한글 패치가 완료가 된 것이다.

쉽다.


한글 패치 후 게임 화면

처음 로딩 화면에서 한글이 보여진다.

메인화면의 메뉴도 한글로 되어 있다.

한글폰트가 고딕체 형식인 데, 깔끔해 보였다.

캐릭터 생성을 해 보았다. 캐릭터는 전작과 마찬가지로 인간, 엘프, 드워프, 마법사를 선택이 가능했다. 오래 전에 해서 같은 지는 정확하지 않으나 비슷한 것 같았다.

커스터마이징은 실망스러운 부분이 있었다. 꾸미기로 세부적으로 바꿀 수는 있지만, 얼굴 부분만 가능했다. 그랬다.

대화 인터페이스도 한글로 잘 나왔다.

지시 화면의 한글들도 제대로 나왔다. 아직 초반이지만 최종판이니 엔딩까지 한글이 제대로 나오기를 바란다.


소감

오래 전에 전작을 즐겼지만, 3탄은 EA의 정책 변화로 스팀에서 판매를 하지 않았다가 판매를 하였지만 출시된 지 오래되어서 관심을 두지 않았었다.

그러다 올해 5월에 한글패치 완성판 소식에 세일 기간에 구입을 했으나 이제야 설치를 해보게 되었다.

과거의 재미를 다시 불러 올 지는 모르겠지만 한글패치가 궁금해서 설치 테스트를 해 보았다.

약간의 버그가 있었는 데, 자막 설정에서 대사만으로 설정했는 데, 지문도 나왔다. 사소한 버그다.

테스트에 그치지 않고 게임의 재미를 다시 느낄 수 있었으면 한다.


추가 정보

Loading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