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 오브 더 데드 Army of the Dead 영화 리뷰

영화소개

비밀리에 군대에서 운송하던 화물차가 사고로 전복이 되면서 잠겨 있던 문이 열리게 된다. 그 안에서 나온 의문스러운 존재가 군인들을 습격해 죽인다.

죽었던 군인들이 다시 살아나며 괴물을 쫒아 라스베가스로 들어가 좀비 사태를 일으킨다.

아미 오브 더 데드 아포칼립스 장면
이미지 출처 : imdb.com

이 아포칼립스 사태에서 정부는 라스베가스를 페쇄 고립시키고 고립 전에 일부 사람들은 마지막 봉쇄 전에 탈출을 하게 된다.

이 탈출 인원에는 스콧 워드 ( 데이브 바티스타 ) 일행이 있었다.

탈출 후 요리사로 일하던 스콧 워드에게 라스베가스의 호텔 사장인 다나카 ( 사나다 히로유키 ) 가 접근해 호텔 금고에 있는 돈을 찾아달라는 의뢰를 받게 된다.

아미 오브 더 데드 용병 무리
이미지 출처 : imdb.com

스콧 워드는 잠입해서 돈을 찾을 인원을 모집하고, 좀비 세계가 된 라스베가스로 들어가게 된다.


배우 이야기

용병대

데이브 바티스타 / 스콧 워드
이미지 출처 : imdb.com

아미 오브 더 데드 영화에서 스콧 워드 를 연기한 데이브 바티스타 이다. 프로 레슬러였지만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의 드렉스 로 유명해졌다.

최근에는 듄 Dune 에서도 하코넨의 라반 으로 보여지기도 했다.

이번 영화에서는 딸을 돌봐야 하는 아버지로 나왔다. 액션 연기에 비해 내면 연기는 부족한 듯 싶다.

안나 데 라 레구에라 / 마리아 크루즈
이미지 출처 : imdb.com

마리아 역으로 연기한 안나 데 라 레구에라 이다. 예쁘면서 전사 이미지를 가진 역을 하였다. 스콧을 좋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전작들 중 아는 것이 없어서 생소한 배우였다.

엘라 퍼넬 / 케이트 워드
이미지 출처 : imdb.com

케이트 워드 를 연기한 엘라 퍼넬 이다. 같이 생활하던 친구를 구하기 위해 용병에 억지로 가입하고 고구마를 먹은 듯한 감정을 쏟아내게 하는 역을 하였다.

미스 페레그린과 이상한 아이들의 집 에서는 예쁜 소녀 모습을 보여 주었는 데, 이번 영화에서는 역할이 그런 것인 지 밉상으로 보였다.

마치아스 슈와바이어퍼 / 루트비히 디터
이미지 출처 : imdb.com

루트비히 디터 를 연기한 마치아스 슈와바이어퍼 이다. 금고 기술자로 용병에 투입된 인물로 좀비를 무서워하면 도망을 다니지만, 의외로 총을 잘 쏴서 좀비를 죽이기도 한다.

어디서 본 듯하였는 데, 전작 중 레드 바론 이 있었다. 1차 세계대전 쌍엽기 비행 전투 영화에서 주인공을 맡았던 배우였다.

이 영화의 프리퀼 격인 아미 오브 더 데드 도둑들 에서 주인공으로 나온다고 한다.

마리안 피터스 / 티그 노타로
이미지 출처 : imdb.com

헬기 조종사 티그 노타로 를 연기한 마리안 피터스 이다.

거친 여자 헬기 조종사를 연기하였는 데, 원래는 다른 남자 배우가 이 배역을 연기하였다고 한다. 불의의 사건으로 하차하면서 전면 재촬영을 이 배우로 하였다고 한다.

오직 혼자서 촬영하고 합성으로 바꿨다고 한다. 그래서 데이브 바티스타 는 이 배우와 같이 연기한 적이 없었다고 한다.

좀비측

아미 오브 더 데드 좀비 제우스
이미지 출처 : imdb.com

아미 오브 더 데드 의 최초의 좀비이자 제우스 이다. 리처드 세트론 이란 배우가 연기를 하였다. 좀비 분장이라 누군지 알 수 없다.

좀비가 지능이 있고, 말도 좀비가 될 수 있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말을 타고 움직이는 캐릭터로 나온다.

아미 오브 더 데드 좀비 퀸
이미지 출처 : imdb.com

좀비 퀸 으로 나오며 아테나 퍼렘플 이란 배우가 연기를 하였다. 역시 누군지 알 수 없다.

이 영화에서는 임신을 할 수 있는 좀비로 나오고, 머리가 짤려도 머리부분은 움직이는 좀비로 나온다. 물론 모든 좀비가 그런 것은 아니고 제우스에게 물린 알파 좀비들만 그러한 것으로 나온다.

아미 오브 더 데드 좀비 호랑이 발렌타인
이미지 출처 : imdb.com

영화 초반에 두려운 존재로 나오는 좀비 호랑이 발렌타인 이다.

좀비 영화 중 동물이 좀비화 되는 것에서 가장 사실스럽게 표현한 호랑이가 아닐까 싶다.

그외 인물

사나 히로유키 / 타나카
이미지 출처 : imdb.com

호텔 사장 타나카 역을 연기한 사나다 히로유키 이다. 일본 배우 중 헐리우드에서 가장 활약이 왕성한 배우이다.

얼마전에는 불릿 트레인 에도 나온바 있다. 나는 개인적으로 링이 가장 인상적으로 기억에 남지만…

테오 로시 / 버트 커밍스
이미지 출처 : imdb.com

영화 초반 짜증을 불러 일으키는 보안 담당자 버트 커밍스 를 연기한 데오 로시 이다. 작은 권력으로 남을 괴롭히는 캐릭터이다.

욕심으로 용병에 가입하여 약간의 사이다를 느끼게 해주는 캐릭터로 나온다.


영화 평가

잭 스나이더 감독이 저스티스 리그 이 후 제작을 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이다. 잭 은 새벽의 저주 로 좀비 영화를 통해 알려지게 되었고 300 으로 성공한 감독이었다.

그러나 느린 화면으로 연출하는 장면에 집착하는 면이 있는 데, 이 영화에서도 역시 슬로우 액션이 나온다.

그런데 의외로 전투 장면은 많지 않은 편에 속한다.

의문이 드는 것은 이 영화는 딸의 자살 이 후 제작한 것인 데, 영화 속의 딸로 나오는 스콜 워드 와 케이트 워드 의 모습은 아버지와 딸의 화해 과정으로 느껴지기에는 쉽지 않다.

발암캐릭터 같은 딸로 연출한 것으로 봐서 죽은 딸과의 관계가 의심이 들 정도였다.

또한 우리 영화 반도 와 비슷한 플롯을 가지고 있지 않나 싶다. 어렵게 좀비 세계에서 탈출하고 돈을 찾으려고 그곳에 다시 용병으로 들어가는 구조가 비슷하다고 느꼈다.

발암 캐릭터도 거의 비슷하게 있다는 것도 비슷하다.

반도 도 그렇게 좋은 영화는 아니지만, 이 영화보다는 낫지 않았나 싶다.

아미 오브 더 데드 UFO 개입설
이미지 출처 : imdb.com

특히 이 영화는 여러 떡밥들을 회수도 하지 않고 끝내서 궁금증을 불러 일으켰는 데, 영화 초반에 UFO 2대가 우주로 나가는 장면이 대표적이다.

그 외 여러 떡밥을 보여주고는 마무리를 하지 않았다.

영화 기사에는 2023년에 넷플릭스에서 애니메이션으로 라스베가스에 갇혔을 때의 스콧 워드 일행들의 이야기를 보여준다고 하는 데, 아직 공식 발표는 없다.

나는 재미없다고 생각하였고, 흥행이 실패한 줄 알았는 데, 넷플릭스 영화 부분 역대 순위에 14위에 올라와 있다.

그래도 이 정도 성적으로는 후속작을 만들기는 어렵지 않을까?

시간이 남아도는 인간들이 많은 모양이라고 생각되었다. 14위 라니…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본 거지?

평가: 2/5

추가 정보

영화 정보 : https://www.imdb.com/title/tt0993840/

Loading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