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 스쿼드론 에픽게임즈 무료

에픽게임즈 무료 배포

2022년 11월 25일 금요일에 에픽게임즈에서 스타워즈 스쿼드론 Star Wars Squadrons 게임을 무료로 배포하였다.

스타워즈 스쿼드론에픽게임즈 무료 배포

지난 주 예고를 통해 기대를 가지고 있었기에 일단 받기 를 먼저 하였다.

스타워즈 스쿼트론 은 모티브 스튜디오 에서 제작한 게임으로 2020년 10월 2일에 출시를 한 따끈한 신작이다.

모티브 스튜디오 는 스타워즈 배틀프론트2의 캠페인 제작에 참여한 업체로 최근에는 데드 스페이스 리메이크 를 제작하고 있는 업체이다.

언리얼 엔진 4 를 사용해서 제작하여서 그래픽 품질은 손색이 없을 것이라 기대가 되는 게임이었다. 배틀프론트2도 좋았었다.

이 게임을 무료로 배포한 에픽게임도 대단하다. 하긴, 스타워즈 배틀프론트 2 도 무료로 배포한 적이 있으니 과연 이라고 할까.

에픽 게임 정보 페이지 : https://store.epicgames.com/ko/p/star-wars-squadrons


게임 설치

스타워즈 스쿼드론 Origin 런처 실행

설치를 진행하니, 역시 Origin 런처가 사이드로 실행이 되었다.

스팀에서 오리진 게임을 구입해도 이런 경우가 발생하다 보니 왠지 그럴거 같았다.

Origin 런처 언어 선택

그런데 이번에는 조금 특이한 것이 Origin 런처가 설치되어 있었는 데, 최신 버전을 먼저 설치하면서 설치 과정이 오리진의 런처 화면에서 진행된다는 것이었다.

이전 게임들은 런처가 실행되고 트레이로 숨겨지는 것이었는데…

언어 선택을 먼저 해달라는 팝업이 나왔는 데, 이것이 게임의 언어를 말하는 것인 지, 런처의 언어 설ㅈㅇ을 말하는 것인 지는 모르겠다. 일단 한국어 가 있어서 선택을 했다.

Origin 런처 게임설치 화면

설치가 진행되면서 런처의 게임목록에서 진행 과정을 볼 수 있는 리스트가 나왔다.


게임의 실행

스타워즈 스쿼드론 첫화면

생각 외로 설치 시간이 많이 걸렸다. 대기 시간이 많아서 다른 작업을 하고 있었는 데, 갑자기 자동으로 게임이 실행되어서 깜짝 놀랐었다.

그런데 게임 설치가 완료된 것이 아니었다. 설치 중 이란 표시가 나왔다.

게임이 설치 중인 데도 게임이 실행되는 것이 놀라웠고, 게임을 잠깐 즐기던 중에도 설치 완료는 보지 못했다.

아무래도 설치 시간이 오래 되는 것을 제작사에서도 알고는 그 대처법으로 게임 진행중에서 설치하는 편넙을 사용한 것으로 보인다.

처음 실행할 때는 이런 방식에 익숙치 않아서 2번째 실행하고서야 알게 되었다.

게임 선택 메뉴

게임의 메인 메뉴는 위와 같은 화면이었다.

멀티플레이는 할 생각은 없지만, 일단 설치중이라 할 수도 없었다.

스토리 모드를 진행해 보았다.

게임 캐릭터 선택

제국군과 반란군 선택이 가능하였다. 역시 난 반란군으로 먼저 게임을 즐겨 보기로 했다. 등장인물을 여러 명을 선택이 가능하였고, 커스터마이즈도 다양하게 할 수 있었다.

스토리 모드로 진행을 하였는 데, 초반에는 제국군으로 시작하였다. 스토리에 뭔가 반전이 있는 내용인가?

아니면 튜토리얼 모드라 원래 시작은 그렇게 진행되는 것인가… 하도 보면 알게 되겠지 싶었다.

우주유영 시작

게임은 콕핏의 시점으로 진행이 되었다. 스타워즈 배틀프론트 에서도 비행 전투가 있어서 진행을 해 보았는 데, 그것보다 좀 더 사실적인 느낌이 들었다.

처음에는 우주 비행에 대해 익숙해 지는 미션으로 시작되었다.

카레이싱의 조정과는 확실히 다른 360도 환경의 비행은 공간감을 다르게 느끼게 해주었다.

스타워즈 스쿼드론 포탑 파괴하기 미션

스타워즈 영화에 보면 포탑을 파괴하는 전투선의 장면들이 나오는 데, 그것을 콕핏의 시점에서 즐길 수 있었다.

그런데, 조작이 어려워서 영화처럼 멋지게 보이지는 않았다.

이런 게임이 나에게는 적당하지 않게 된 것인가?


게임 첫 감상

스타워즈 스쿼드론 게임패드 조작방법

최근 오랜 기간동안 1인칭 FPS 게임만 하고 있어서, 이러한 3차원 공간을 즐길 수 있는 게임은 어려움을 느꼈다.

플라이트 슈팅은 오래전에 즐겼었지만, 어느 순간부터 나오는 게임도 많지 않고 해서 즐기지 못했다가 이 게임이 무료로 배포하면서 해 보게 되었다.

설치 후 2번 게임을 하였는 데 아직은 조작이 어려웠다.

Xbox 콘트롤러의 조작법도 아직 다 익숙하지 않았다. 그래서 캡쳐해서 보고 있다.

아, 이 게임은 마이크로 음성 콘트롤도 된다고 하는 데, 아직 테스트를 해 보지를 못했다. 마이크가 없어서.

그래픽 품질도 뛰어나서 컷신들은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주었다. 스타워즈 게임들이 최근작들이 대부분 그렇듯이.


추가정보

Loading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