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위쳐 3 와일드 헌트 차세대 업데이트 게임리뷰

게임 소개

폴란드의 게임 제작사 CD PROJEKT 의 대표 게임 더 위쳐 시리즈에서 가장 인기있는 세번째 시리즈의 최신 업데이트가 2022년 12월 14일에 배포되었다.

이 게임은 안제이 사프콥스키 작가의 판타지 소설을 배경으로 하지만 원작의 내용 이 후의 스토리로 개발사에서 창작을 하여서 작가의 공식 스토리는 아니다.

게임의 1편은 2007년에 출시하였는 데, 당시 뛰어난 그래픽을 보여주었지만 최적화가 안되어 있어서 충돌이 많았던 게임으로 기억되었다.

2015년에 3편의 출시를 한 이 후 DLC를 여러 편을 내놓았었다. 내가 게임을 구입한 것은 2018년에 스팀에서 세일을 할 때였다.

차세대 업데이트 로 차세대 게임기 기종을 지원하며, 레이트레이싱 등 최신 기술을 넣어서 PC에서도 사양을 충족하면 뛰어난 그래픽을 즐길 수 있게 하였다.

더 위쳐 3 와일드 헌트 차세대 업데이트 공지

구입만 하고 게임을 실행해 보지 않고 있다가 14일 업데이트가 등록되었다는 공지를 보고 게임을 설치하였다.

그래서 기존 버전과의 차이는 느낄 수 없지만, 분위기상 궁금해서 설치를 해 보았다.


게임의 설치

GOG 갤럭시 가입 유도

더 위쳐 3 와일드 헌트 은 스팀에서 설치가 바로 가능하나, 설치 과정에서 GOG.com 계정 가입 유도를 하는 페이지가 뜬다.

굳이 가입할 필요가 없어서 계정 없이 계속하기 를 클릭해서 설치를 하였다.

요즘은 GOG 에서도 무료 게임을 자주 배포하니 가입을 할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지만, 게임 런처를 더 이상 설치하는 게 귀찮아서 그렇게 하지 않았다.

그런데, 이 팝업이 뜬 것은 원래 뜨는 것인지 아니면 업데이트 때문인 지 모르겠다. 스팀이 다른 곳에 사용자를 유입시키는 행위를 왜 하는건지?

더 위쳐 3 와일드 헌트 설치과정 다이렉트 X 선택

설치 과정에서 다이렉트 X 의 버전을 물어보는 것이 나온다. 어느 것을 선택하든 실행은 되는 듯 싶다.

단, 레이트레이싱 등 최신 기술을 지원하냐 안하냐는 사용하는 그래픽카드가 어느 것이냐에 따라 다르다.

더 위쳐 3 와일드 헌트 업데이트 내용

패치 4.0 의 내용을 따로 보여 주었다. 게임에서 마지막으로 대규모로 업데이트를 해서인 지 이런 화면도 ㅂ여준다.

더 위쳐 3 와일드 헌트 메인 메뉴

게임의 메인 화면은 바로 한글 패치가 실행되어서 굳이 옵션에 들어가서 한글 자막을 선택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 좋았다.

더 위쳐 3 와일드 헌트 한국어 음성 더빙

음성 언어도 한국어 로 자동 선택되어 있어서 성우들의 한국 목소리로 바로 들을 수 있게 되어 있었다.

다이렉트X 12 설정

다이렉트 X 12 버전을 선택하고 게임을 실행하면 그래픽 옵션에서 그래픽카드가 지원하지 않는 기능들은 꺼져 있는 옵션으로 보여준다.

결국 이래서 다이렉트 X 11 로 설정하고 게임을 시작하였다.


게임의 첫 느낌

더 위쳐 3 와일드 헌트 첫 장면

더 위쳐 3 와일드 헌트 게임의 시작은 튜토리얼 모드로 시작하였다.

게임 1탄을 해 보았지만 너무 오래되었고 2탄은 안해 보았기에 게임의 조작방법을 확인하기 위해 튜토리얼 모드를 시작하였다.

케어 모헨 에서 시작하였는 데, 이 명칭만 봤을 때는 몰랐다.

더 위쳐 3 와일드 헌트 케어 모헨

그런데 성의 전체 모습이 컷씬에서 나오니, 기억이 났다. 아마도 1편에서도 초반에 등장했던 위쳐들의 성인 모양이었다.

검술 공격 방어 방법

튜토리얼에서 검술로 공격과 방어하는 방법을 베스미어를 통해 배우는 과정이 있다.

마법 스킬 사용

다음으로 마법을 사용하는 법을 배운다.

패드로 조작하는 것이 쉽지는 않았다. 아마도 조금 더 하다가 마우스와 키보드 조작으로 바꾸지 않을까 싶다.

이 초반에 진행하는 과정에서 패드의 문제인 지, 아니면 게임 자체의 문제인 지 사물과의 상호작용 시 클릭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한다.

거리가 떨어져 있거나, 각도가 맞지 않으면 읽기나 대화하기, 문열기 등 상호작용이 제대로 인식되지 않았다.

더 위쳐 3 와일드 헌트 전체 맵

오픈월드 RPG 답게 지도 보기 기능이 있는 데, 아직 초반이라 생소하게 느껴졌다.

최근까지 즐겨하는 게임은 폴아웃 4인데 이것과 비교하면 아직 폴아웃4가 더 즐기고 싶은 게임이다. 요즘 변경된 마음은 데쓰 스트랜딩 으로 조금 관심이 기울고 있기는 하다.

이것은 조작에 피지컬이 많이 필요하지 않아서 인데, 이 게임은 조작하는 데 스트레스가 쌓일 것 같다.

2018년에 게임을 산 후 하지 않았다가, 이번에 설치를 했지만, 다시 봉인이 될 지도 모르겠다.

사이버펑크 도 이런 조작감이면 하기가 싫어질 지도… 요즘 피지컬이 중요한 게임은 기피하고 있어서…


추가 정보

게임정보 : https://store.steampowered.com/app/292030/The_Witcher_3_Wild_Hunt/

Loading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