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타트 Boss Level 영화 리뷰

영화 소개

로이 ( 프랭크 그릴로 )는 매일 부활한다. 아침 7시에 방문하는 킬러에 의해 깨워지고 여러 킬러들의 목숨을 위협당하며 죽고는 다시 같은 날 7시에 깨어난다.

반복되는 세계에서 145번째 반복하다가 이 반복되는 세계에 대해 힌트를 얻게 된다.

이제 복수의 시간이 시작된다.


배우 이야기

주연

리스타트 Boss Level 프랭크 그릴로, 로이
이미지 출처 : imdb.com

주인공 로이 를 연기한 프랭크 그릴로 이다. 캡틴 아메리카 시리즈에서 용병으로 출연하여 눈에 익은 배우이다.

조연으로 연기를 했는 데, 주연으로 나온 작품으로 본 것은 비욘드 스카이라인 이란 영화가 있다.

액션 연기를 잘하는 배우로 인상적인 배우였는 데, 이 작품에서 주인공으로 연기를 했다.

반복되는 타임루프에서 망가지고, 정신차리고 복수하는 다양한 상황을 재미있게 연기를 하였다.

리스타트 Boss Level 나오미 왓츠, 젬마
이미지 출처 : imdb.com

젬마 를 연기한 나오미 왓츠 이다. 로이의 전부인으로 로이에게 이 타임루프에 걸리게 한 장본인이다.

분량은 그렇게 많이 나오지 않는다.

그런데 나오미 왓츠가 이 영화에 나왔다는 것이 놀라울 따름이다.

미국판 링 에 주인공으로 나오더니 피터 잭슨의 킹콩 으로 놀라게 했던 배우였다. 쓰나미를 영화로 그린 더 임파서블 에서 좋은 연기를 보여주었는 데, 오랜만에 이 영화를 통해 다시 보게 되었다.

중요한 역이었지만, 굳이 나오미가 하지 않아도 되는 연기였다.

멜 깁슨, 클라이브 대령
이미지 출처 : imdb.com

클라이브 대령 역으로 멜 깁슨 이 나왔다.

형이 왜 여기 나와! 라는 말이 저절로 나올 정도로 뜬금없는 출연이었다.

매드 맥스, 리쎌 웨폰 으로 연기와 액션에서 전성기를 지내고, 패션 오브 크라이스트 로 감독으로 데뷔를 하고는 헥소 고지 로 감독으로 인정받는 사람이 이런 역을 연기하였다.

윌 사쏘, 브레트
이미지 출처 : imdb.com

브레트 역은 윌 사쏘 배우가 했다. 클라이브의 오른팔로 나온다.

눈에 익은 듯한 배우인데, 필모그래피에서 인상적인 작품은 없었다.

이 영화에서는 나름 눈에 띄는 역할이었다.

조연

양자경, 다이 펑
이미지 출처 : imdb.com

다이 펑 역으로 양자경 이 나온다.

로이 에게 검술을 가리치는 역으로 나온다.

아직 보지는 않았지만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의 출연을 이 영화에서 감을 잡은 것은 아닌가 싶다. 멀티버스 세계와 반복되는 타임루프에 동일한 느낌을 들었는 지…

켄 정, 제이크
이미지 출처 : imdb.com

셰프 제이크 로 켄 정 이 나온다.

이 배우의 작품은 그렇게 한국에 유명하지 않는 데, 최근 미국판 복면가왕 인 더 마스크드 싱어 의 판정단으로 나와서 유명해졌다.

한국계 배우이다. 의사 자격증이 있어서 닥터 켄 시즌 1, 2 에서 주인공으로 연기를 했는 데, 시청률이 낮아서 2시즌으로 마감되었다고 한다.

리스타트 Boss Level 셀리나 로, 관옌
이미지 출처 : imdb.com

킬러 관옌 을 연기한 셀리나 로 이다.

다양한 액션 영화에 나온 배우이지만, 한국에 알려진 유명한 영화는 없다. 그런데 이 영화에서는 단순한 대사를 반복하지만, 검술 액션은 재미를 보여 주었다.

리스타트 Boss Level 암살자들
이미지 출처 : imdb.com

그 외 다수의 킬러들이다.


영화 소감

리스타트 영화의 영어 원제는 Boss Level 이다. 리스타트는 반복되는 타임루프를 의미하기도 했지만 영화 내용에서 대사로 나와서 한국 영화명으로 한 것 같다.

보스 레벨 은 사실 조금 적합하지 않기는 했다. 게임에 관심이 없는 사람에게는 모르는 단어라고 하던데, 영화 내용이 연관이 없기도 했다.

조 카나한 감독이 의도적인지 고전 게임 장면들을 연상시키는 장면들을 연출하기는 했지만, 보스에 도달하는 과정은 게임을 연상시키지만, 레벨은 조금 안어울리지 않았나 싶었다.

오히려 Meet the Bose 라면 모를까. 그만큼 보스를 만나 게임을 끝내는 과정이 주된 내용이었다.

타임루프를 게임 형식으로 연출하는 것은 재미를 주었다.

마지막 장면에서 오픈 결말로 끝나서 약간의 아쉬움을 주기만.

팬더믹만 아니었다면 극장 개봉을 통해 더 인기를 얻었을 텐데, 연기를 하다가 Hulu 에서 안방 개봉을 하였다.

한국은 영화관에서 2021년 3월 11일에 개봉을 했다고 하는 데, 몰랐었다.

극장에서 봤어도 재미있었겠는 데…

B급 영화인 데, 멜 깁슨, 나오미 왓츠 등 출연진도 대단한 영화이다.

주말에 시간이 남는 데 뭐 볼거 없나하는 순간, 이 영화를 보면 만족할 만한 영화이다.

평가: 4/5

추가 정보

영화 정보 : https://www.imdb.com/name/nm2512937/

Loading

댓글 남기기